|
국제평화축구 한국지부
Home
Contact Us
Football for Peace Korea
Football for Peace Korea 공지사항 |

평화축구 코리아에서 학교를 찾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9-11 17:40 조회6,912회 댓글0건

본문

06816d21379672af4adae7aa1c1ee4a9_1568191
 

평화축구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께서는 참여하실 의사가 있으실 경우, ksmseoul@ksm.or.kr 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제평화축구

서울특별시와 함께 국제적인 평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F4P는 지금까지 700여명 어린이들이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은 즐겁게 뛰어놀며 평화가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2001년)는 영국 브라이턴 대학교(Univ. of Brighton)에서 이스라엘 내의 거주하는 아랍인과 유태인 어린이들의 갈등 예방과 평화로운 공존을 가르치고자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현재, 잉글랜드는 물론, 이스라엘, 북아일랜드, 아일랜드, 감비아 등에서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한국의 평화 NGO인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과 평화교육 전문 기구로 <평화축구코리아>를 발족했습니다.

평화축구코리아의 초점과 평화 가치

평화축구코리아의 평화교육 초점은 ‘협력’으로 맞추어져 있습니다. 게임, 체육활동, 축구경기 등 활동 전반에 있어 ‘협력’과 ‘평화가치’가 강조됩니다. 코치는 게임 규정을 조율해서 평화가치를 강조합니다. 축구장의 열기로 인해 평화축구 가치들이 종종 무시되기도 하지만, 우리는 다양한 게임과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어린이들이 이 다섯 개의 평화가치를 몸으로 받아들이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평화축구에서는 코치가 참여자에게 단순히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참여자 개개인이 수업의 주체가 되는 게 훨씬 중요합니다. 축구 활동과 가치 논의 과정은 늘 나와 다른 친구들의 의견을 주고받고 때로는 불편하고 낯선 경험을 거치는 연속입니다.

축구 경기 중 일어나는 사건은, 경기가 끝나고 학생들이 함께 논의하고 서로의 목소리를 들어주어야 비로소 이해와 공감과 관용이 생깁니다. 이런 활동들은 학생들이 스스로 판단하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평화축구 진행 순서

1) 평화교육 가치 소개 - 참가자와 와 같이 사회 및 갈등 관련 사진을 보면서 평화가치들에 대해 논의합니다.

2) 워밍업 - 참가자들끼리 본격적인 체육활동으로 넘어가기 위한 몸과 마음 풀기 운동입니다

3) 기술단계 - 기술연습과 체육 활동을 하며 강조한 평화축구 핵심가치를 소개하고 추상적인 가치 개념이 구체적 사례로 드러나는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교훈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4) 경기단계 - 평화축구 핵심 가치가 드러날 수 있는 조건과 규칙을 적용한 축구 경기를 진행합니다.

5) 마무리 단계 - 체육활동을 마무리 하면서 배운 내용과 평화축구 가치가 드러났던 순간에 대해 참가자들이 함께 토론을 진행합니다.

 

 
전화: 02-734-7070 팩스:02-734-8770 이메일: ksmseoul@ksm.or.kr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4나길 46 (마포동) B1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국제평화축구 한국지부 Football for Peace Korea